본문 바로가기
Apple News

M3칩 Macbook Pro & iMac 신제품 발표 - 애플 이벤트 요약

by WaterFlow 2023. 11. 2.
반응형

https://waterflow.tistory.com/364

 

새로운 M3 칩 성능 - 애플 이벤트 요약

2023년 10월 30일 애플 이벤트는 자신이 하는 일이 많은 어려움을 안고 있다고 이야기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로 시작합니다. 짧은 이 광고는 "근데 맥으로 하잖아, 힘들면 얼마나 힘들겠어?" 라는 문

waterflow.co.kr

10월 애플 이벤트 M3칩 소개에 이은 신제품 발표 포스팅입니다.

John Ternus 하드웨어 엔지니어링 부문 SVP

새로운 M3 시리즈 칩은 Macbook Pro 맥북 프로를 완전히 새로운 레벨로 올려놓을 것입니다. 압도적인 성능, 탁월한 휴대성, 업계 최고의 배터리 사용 시간 그리고 XDR 디스플레이와 내장 카메라,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 시스템 등은 수많은 전문가들을 고도의 작업에 도전하고 최고의 성과를 내는데 기여할 것입니다.

Kate Bergeron 하드웨어 엔지니어링 부문  VP

M3 칩으로 엄청난 속도를 자랑하는 새로운 Macbook Pro 맥북 프로를 소개하겠습니다. M3, M3 Pro, M3 Max로 칩이 세분화되어 다양한 선택의 폭을 제공합니다.

첨단 열 관리 시스템으로 M3의 뛰어난 성능은 그대로 유지하며 전작보다 최대 60% 빠른 성능을 보여줍니다. 다양한 워크플로에 걸친 고사양 콘텐츠 작업 및 SketchUp에서 정교한 3D모델링을 빠르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SurgicalAR을 통해 대용량 의학 이미지를 보고 움직일 때 XDR 디스플레이로 놀라운 디테일을 볼 수 있게 됩니다. 하드웨어 가속형 레이 트레이싱은 Myst 같은 게임에서 사실감 넘치는 빛과 그림자 반사 효과를 즐길 수 있도록 해줍니다.

M3 Pro 칩을 탑재한 Macbook Pro 맥북 프로 제품은 코더 및 전문 크리에이터, 연구원 등에게 적합할 것입니다.

 

전작보다 최대 40% 빠른 성능을 보여주며 Photoshop으로 대용량 파노라마 사진을 이어 붙이고 편집하는 일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게 해줍니다. MATLAB 프로그램의 복잡한 대용량 데이터 모델 작업을 더 매끄럽게 처리해주며, Xcode에서 수백만 줄의 코드 컴파일 및 테스트를 빠르게 해줍니다.

 

M3 Pro 칩은 이 모든 작업을 문제없이 수행하며 2대의 고해상도 외장 디스플레이 연결까지 지원합니다.

M3 Max 칩을 탑재한 Macbook Pro 맥북 프로 제품은 전작보다 최대 2.5배 빠른 성능을 보여줍니다. 최대 128GB의 거대 통합 메모리를 지원하며, 4대의 고해상도 외장 디스플레이를 구동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전작 M1 Ultra를 탑재한 Mac Studio 제품에서 가능하였던 것을 Macbook Pro 제품에 단 18개월 만에 도입하게 된 것입니다.

이로서 M3 Max 칩을 탑재한 Macbook Pro 제품은 DaVinci Resolve, Premiere Pro, Final Cut Pro 등의 앱에서 탁월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새로운 Macbook Pro 맥북 프로 모델은 모든 면에서 탁월한 제품임에 틀림없습니다.

- Apple Silicon의 탁월한 전력 효율 및 웬만해선 들을 수 없는 쿨링팬 소음

- 타에 추종을 불허하는 22시간의 배터리 사용 시간

- 가장 빠른 인텔기반 제품과 비교시 11배 빠른 성능

- 업계 최고 수준의 Liquid Retina XDR 디스플레이

  (1,000니트 지속 밝기, HDR 지원 1,600 니트 부분 최대 밝기, 화려한 명암비, 생생한 색감과 광대한 시야각)

이제 새로운 Macbook Pro 맥북 프로의 숨 막히게 멋진 새로운 색상과 자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스페이스 블랙의 매력적인 다크 알루미늄 마감에 혁신적인 화학 공정을 거친 산화 피막 실링 층을 형성해 지문 자국을 대폭 감소 시켰습니다. 놀랍도록 아름답고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외장은 특수 합금으로 제작한 100% 재활용 알루미늄입니다.

 

새로운 Macbook Pro 맥북프로 모델은 $1,599 달러로 시작합니다. 이전 모델이 $1,999 달러에서 시작한 것에 비교가 됩니다. M3 Pro 및 M3 Max 모델은 여전히 기본 가격 $2,499 달러를 유지합니다. 새로운 MacBook Pro는 오늘부터 주문이 가능하며 M3 및 M3 Pro 탑재 모델은 다음 주에 출시됩니다.(2023년 10월 30일 기준)

더불어 iMac 24 아이맥 24 제품의 첫 업데이트를 소개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올인원 데스크탑인 iMac 24 인치 제품은 고효율적인 Apple Silicon 덕에 성능이 대폭 향상되었습니다. 극도로 얇은 디자인과 7가지 산뜻한 색상의 iMac 24 는 M3를 탑재하여 이전 M1 모델보다 최대 2배 더 빠른 성능을 보여줍니다.

고해상도 사진 또는 여러 4K 동영상을 동시에 편집하는 등의 창의적인 작업은 물론 Firmament 같은 최애 게임을 빠르게 로딩하고 플레이할 때 그래픽은 환상적입니다. Intel 기반 iMac 아이맥에서 업그레이드하는 경우 느껴지는 성능과 기능의 차이는 어마어마할 겁니다. 이전 21인치 인텔 모델 대비 최대 4배, 27인치 인텔 모델 대비 최대 2.5배 빠른 성능을 보여줍니다.

새로운 iMac 아이맥의 가격은 전작과 동일하게 $1,299 달러로 시작합니다. 오늘(2023년 10월 30일 기준)부터 주문 가능하며 출시는 다음 주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