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 News

Apple M3 칩 6개의 새로운 Mac 기기에 테스트 중

by WaterFlow 2023. 8. 11.
반응형

Apple은 지난 2020년 자체 개발한 M1 Chip을 맥북에어와 맥북프로에 적용하는 것을 시작으로 해마다 높은 성능의 Mac 제품군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M2 칩은 작년 프로 버전이 1월이 되어서야 출시되었지만, Apple은 벌써 차기 버전의 M3 칩을 개발 중입니다. 곧 출시 예정인 M3 프로세서는 이미 6개의 새로운 Mac 기기에서 테스트 중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Apple Mac 제품 차기 15인치 MacBook Air, Mac Studio, Mac Pro 출시 루머

Apple 애널리스트 Mark Gurman 마크 거먼에 따르면 차세대 M3 칩셋은 10월 출시에 앞서 현재 테스트 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알려진 루머에 따르면 기본 M3 프로세서는 8개의 CPU 코어와 10개의 GPU 코어로 M2와 동일한 구성을 가집니다. 하지만 M3 프로의 경우 M2 프로보다 각 섹션에 코어가 2개씩 늘어난 12개의 CPU 코어와 18개의 GPU 코어를 탑재할 것으로 보입니다. M3 Max의 경우는 무려 16개의 CPU 코어와 40개의 GPU 코어를 사용할 것으로 예상되며, 전반적인 성능 향상이 예상됩니다.

Apple의 컴퓨터 새로운 M3 칩 프로세서와 함께 흥미를 더하는 것은 새로운 Mac 제품군의 출시 전망입니다. 애플은 6개의 새로운 기기를 출시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개발자 로그에 따르면 13인치 및 15인치 MacBook Air, 13인치 MacBook Pro, 14인치 및 16인치 MacBook Pro, iMac, Mac mini에 탑재된 M3 칩셋에 대한 테스트가 진행 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각 기기마다 다른 구성의 칩셋을 사용하겠지만 M3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도록 세팅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프로세서 시리즈는 내부에 새로운 기술을 사용하여 칩의 구성 요소 크기를 줄일 것으로 보입니다. 결과적으로 추가 코어 없이도 훨씬 더 효율적인 프로세서가 될 것입니다. 거먼의 10월 예측은 올해 4분기에 있을 Apple의 실적 발표에서 새로운 Mac에 대한 예측과 일치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