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 News

아이폰 15 USB-C 충전단자 사진 유출

by WaterFlow 2023. 8. 9.
반응형

아이폰15 프로 랜더링 (사진=나인투파이브맥)

새로운 아이폰 15 시리즈의 출시가 다음 달 9월 12일로 예상되는 가운데 아이폰 15프로와 아이폰 15프로 맥스의 티타늄 바디 적용과 아이폰 15 시리즈의 충전단자 변경에 대해 예비 구매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아이폰 15 프로 시리즈의 경우 얇아진 베젤로 넓어진 화면과 티타늄바디, 액션 버튼 적용, 조금 더 부드러운 곡선을 가진 모서리 디자인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충전단자의 경우 USB-C 타입이 일괄 적용될 것으로 보이며 해당 부품의 사진이 트위터 계정을 통해 유출되었습니다.

사진=X 계정 @lipilipsi, @John011235

두 개의 트위터 계정 @lipilipsi, @John011235 에서 iPhone 15 USB-C 포트 구성 요소라고 주장하는 사진이 게시되었습니다. 출처는 불확실하지만, 유출 사진에는 아이폰 15 프로 맥스, 아이폰 15 플러스, 아이폰 15 시리즈의 부품인 것을 확인할 수 있도록 15pm, 15pls, 15라는 글씨 표기가 되어있습니다.

 

계정 이름이 fix Apple 인 트위터 사용자 lipilipsi는 회로와 리본 케이블이 부착 된 두 개의 USB-C 포트 사진을 게시했으며, 하나는 기본 모델 iPhone 15 용이고 다른 하나는 iPhone 15 Plus 용이라고 합니다.

 

두 번째 트위터 사용자 John011235는 동일한 부품과 동일한 레이블이 붙은 사진을 올렸고, 세 번째 사진은 iPhone 15 Pro Max로 확인되었습니다(위 사진 참조).

 

두 계정 모두 애플 부품 유출에 대한 실적이 없기 때문에 실제 아이폰 15 부품일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지만, 새로운 아이폰의 부품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어느 쪽이든 네 모델 모두 라이트닝 포트 대신 USB-C 포트가 탑재될 것이라는 점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USB-C로의 전환은 모든 스마트폰 제조업체가 단일 충전 포트를 채택하도록 강제하는 유럽 연합의 USB-C 단자 휴대폰 적용 의무화 법안에 의해 기정 사실화 되어왔습니다.

 

이 법안의 목적은 스마트폰 소유자가 새 휴대폰으로 업그레이드할 때 기존의 충전 기기와 케이블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새로운 제품을 구매하는 등의 자원 낭비를 줄이기 위함입니다.

 

Apple은 EU 시장을 위한 전용 USB-C 모델을 만들 수도 있었지만, 전 세계적으로 새로운 포트를 채택하는 것이 더 합리적이라고 판단한 것 같습니다. 특히 미국 의원들도 유사한 법안을 제안한 바 있습니다.

 

Apple은 법적 문제가 없던 iPad와 MacBook 모두에 USB-C를 사전에 채택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EU의 법안이 2024년 시행되기 전인 올해부터 전환한다는 예상을 더욱 확실하게 해 줍니다.

 

여러 Apple 제품을 사용 중인 소비자에게 가장 큰 장점은 모든 주요 장치를 하나의 충전기와 케이블 세트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일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