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 News

[mac]마우스 제스쳐로 맥을 즐겨라 CocoaSuite

by WaterFlow 2008. 5. 21.
반응형

1680x1050해상도에서 촬영한 영상입니다.
전체화면으로 보시면 편하게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한 웹서핑을 하거나 동영상을 보고 여러 프로그램을 사용할때 여러 버튼과 메뉴를 선택하기 위해서 마우스를 이리저리 옮기는 것은 사실 조금 귀찮다.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서 파이어 폭스와 같은 브라우져는 마우스 제스쳐(Mouse Gesture)라는 기능을 제공하는데 한번 그 맛을 들이면 마우스 제스쳐 기능 없이는 웹서핑이 불가능할 정도가 되어버리기도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러한 마우스 제스쳐 기능을 맥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데, 그 프로그램의 이름이 바로 CocoaSuite다. 사용해보면 마우스의 움직임을 인식하는 정도와 설정하는 인터페이스등이 파이어폭스의 그것보다 훨씬 좋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이 프로그램은 사파리뿐만 아니라 Cocoa기반의 모든 App에 적용된다. 위 동영상에서도 보여주었듯이 transmission, quicktime, preview, mail등의 프로그램 모두에 CocoaSuite하나로 마우스 제스쳐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아래는 사파리의 마우스 제스쳐 설정화면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에서 보이는 것 처럼 Add를 통해 원하는 메뉴를 추가할 수 있고, 해당 메뉴의 Gest.부분을 더블 클릭하면 마우스 제스쳐를 설정할 수 있다. 맨 오른쪽의 지구모양의 아이콘은 모든 App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제스쳐를 설정할 때 사용한다.

이와 같이 Cocoa Suite는 맥을 사용하는데 있어서 아주 큰 편리함을 제공해 준다. 덩치가 그리 크지도 않고 리소스도 얼마 먹지 않지만 이렇게 유용하게 쓰이는 App가 많다는 것은 사용자에게 큰 축복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잠시 해보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