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Think and Grow Rich

by WaterFlow 2021. 8. 21.
반응형

저자 나폴레온 힐|Putnam Pub Group |2005.08.18 | 페이지 304|ISBN 1585424331

 

저자인 나폴레옹 힐은 1883년생으로 지역 신문사의 비서이자 리포터로 채용되어 일을 하다 당시 미국의 최대 갑부인 강철왕 앤드류 카네기를 인터뷰 하면서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했다. 카네기는 누구든지 따라하기만 하면 되는 부자가되는 원칙이 있다고 믿었으며 힐에게 그 원칙을 따를 것을 제안하였고, 힐은 그 제안을 받아들이고 20년간 그 원칙을 수행하며 Think and Grow Rich 라는 책을 집필하게 된다. 그는 카네기의 제안을 받아들여 저자, 잡지 발행인, 교수, 경영진 컨설턴트로서 긴 커리어를 쌓았으며 그의 삶에 큰 부를 축적하는데 성공했다.

 

책은 부를 이루는 원칙에 대해 각 챕터 별로 나누어 설명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부에 대한 간절한 갈망, 신념, 자기암시, 실질적인 행동 수행을 위한 체계화된 지식, 이미지화, 정교한 계획, 결단력, 인내심, 주인의식, 잠재의식, 본능적으로 내재된 두려움에 흔들리지 않는 담대함 등을 소개한다.

 

근본적으로 부를 이룬 사람들을 살펴보게 되면 그들은 부를 축적하는 것에 대한 강력한 갈망을 가지고 있다. 부자가 되고 싶으며 얼마 이상의 자산을 갖고자하는 확실한 마음가짐이 없다면 일반적인 사람들은 부를 축적할 수가 없다. 구체적인 목표에 따라서 계획이 생기게되며, 계획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것들을 익히고 수행하고 도전하게 되는 과정에서 성취가 일어나는 것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과정을 성취하기 위해서는 자기 확신과 긍정, 두려움에 맞서는 담대함이 필요하다. 우리는 도전과 성취의 과정에서 끊임 없는 도전과 좌절의 상황을 맞이하게 된다. 그러한 과정을 이겨내고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서는 긍정적인 자기 확신과 마음속에 내재된 잠재의식을 조절할 수 있어야한다. 그러한 과정을 통해 중요한 결단을 할 수 있고 두려움과 좌절을 이겨낼 수 있는 담대함을 얻게 되는 것이다.

 

우리는 감정을 다스리고 스스로를 격려하는 법을 배워야한다. 세상의 매체나 뉴스, 정치적인 선전 구호는 대부분이 사람들에게 두려움과 증오의 마음을 심어주는데 집중하고 있다. 대중을 선동하는데 가장 좋은 도구이며 일반적인 대중이 가장 끌리는 주제이며 빠지고 매이기 쉬운 주제이기 때문이다. 나로하여금 올바른 자기 심상과 긍정적인 자기 이미지를 만들고 스스로를 발전시키며 다른 사람을 이끌 수 있는 존재가 되기 위한 의식적인 연습이 필요하다.

 

우리는 부를 축적한 사람들 성공한 사람들에 대해 부정적인 시각과 이미지를 많이 가지고 있다. 그것은 그것을 통해 자기 안식과 합리화를 이루고자하는 내면적인 자기회피의 작용일지도 모르겠다. 성공한 사람들과 부를 축적한 사람들의 실제적인 내면의 모습과 그들이 이룬 결과가 어떤 과정에서 나오게 된것인지에 대한 통찰력 있는 인지를 통해 타인의 성공을 우리 스스로를 변화시키고 발전적이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끌 배움의 도구로 활용할 수 있다면 좋겠다.

반응형

'Book'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신이 알던 MBTI는 진짜 MBTI가 아니다 - 고영재  (0) 2023.08.28
부의 심리학  (0) 2022.01.16
돈의 심리학  (0) 2021.07.29
Atomic Habits  (0) 2021.05.12
레버리지  (0) 2020.0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