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잡지에 관한 리뷰가 올라와 독특한 내용을 담고 있을 것 같아서 신청한 Unitas BRAND라는 잡지는 마케팅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는 서적이었다.
책을 읽으면서 마케팅이라는 것은 하나의 창조적인 행위인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어떤 공식이나 이론에 얽매이지 않고, 가치를 만들고 고객과 소통하며 제품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행위가 바로 마케팅이라는 것이다. Unitas BRAND라는 잡지는 바로 그런 마케팅을 주제로 다루고 있는 잡지이다.
Unitas BRAND는 격월로 발간되는 잡지이며 이번에 읽은 것은 1/2월호이다. 주제는 브랜트 뱀파이어와의 인터뷰이다. 말그대로 뱀파이어와 같이 고객들을 유혹하는 브랜드 마케터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서 텍스트북에서는 얻을 수 없었던 마케팅 현장에서 일어나는 생생한 이야기들을 현직에 종사하고 있는 전문가들과 관련 분야에 권위있는 사람들을 통해서 들을 수가 있다.
책은 브랜드와 마케팅에 관해서 도입부에 브랜드 해부학이란 글을 보여준다. 브랜드 마케터들이 흔히 빠지기 쉬운 함정이 바로 브랜드 해부학이란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https://t1.daumcdn.net/tistoryfile/fs9/3_1_33_1_blog87390_attach_0_49.png?original)
이 잡지는 마케팅에 관해 단순한 잡학 다식을 전하는 책이 아니다. 브랜드의 실체 마케팅의 실제적인 내용을 꽤나 깊이 있고, 심도있게 다루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https://t1.daumcdn.net/tistoryfile/fs9/3_1_33_1_blog87390_attach_0_50.png?original)
이번 호에서는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마케터들의 실제 현장에서의 인터뷰 뿐만 아니라, 리뷰어 집단, 제품 매니아 집단 커뮤니티가 마케팅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여러 커뮤니티에서 영향력있는 활동을 하고 있는 리뷰어들과의 인터뷰를 통해서 기업이 펼치는 마케팅보다 더 큰 영향력을 발휘하는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 볼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https://t1.daumcdn.net/tistoryfile/fs9/3_1_33_1_blog87390_attach_0_51.png?original)
책을 한장 한장 넘기면서 그동안 보지 못했던 것을 새롭게 볼 수 있는 시야를 가질 수 있게 되었다. 사실 이 세상은 물건을파는자와 물건을 사는 자로 구성되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만큼 마케팅이라는 것은 우리의 실제 생활과 아주 가까이 맞닿아있다는 이야기이다. 이 잡지를 읽다보면 생활속에서 혹은 단순한 물건을 보면서도 새로운 시각을 가지고 사물과 인간을 흥미롭게관찰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링크 : 세븐툴즈 리뷰
반응형
'Book' 카테고리의 다른 글
[book]학문의 즐거움 (2) | 2008.07.28 |
---|---|
[book]통찰의 기술 (2) | 2008.07.09 |
[book]5차원 전면교육 학습법 (3) | 2008.04.01 |
[book]이코노미 2.0 (0) | 2008.02.15 |
[book]인생의 첫단추 이렇게 채워라 (0) | 2008.02.12 |